세 얼간이, 재미와 감동을 갖춘 인도 최고의 영화

Review/영화/연극




세 얼간이 (2011)

3 Idiots 
9.5
감독
라즈쿠마르 히라니
출연
아미르 칸, 마드하반, 샤르만 조쉬, 보만 이라니, 까리나 까푸르
정보
코미디, 드라마 | 인도 | 141 분 | 2011-08-17
다운로드 글쓴이 평점  


 

내가 알고 있었던 세 얼간이는 다른 영화였다는 걸 영화를 보고 나서 알았다.

 

 

영화가 시작하고 한 친구를 만나기 위해 연기를 하며 막 이륙한 비행기를 착륙시키고,

 

바지를 입은지도 모른체 달려가는 친구들을 보고, 도대체 무슨 어떤 친구길래 하는 호기심을 자극시켰다.


 

그리고 그들 만의 스토리가 전개되는데, 나에게 여러번 감동을 주었다.


정말 요근래에 가장 재미있게 본 최고의 영화인 것 같다.

 

 

영화의 배경은 우리나라가 한참 발전해왔을 때, 아버지 세대쯤 일까.

 

공학자 붐이 불어 공학자가 되면 성공한다는 그런 개발도상국의 배경이다.

 

그래서 인도의 부모님들은 아이들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공학자가 되라며 다그친다.

 

그리고 학교의 주입식, 암기식 교육이 나오는데 정말 란초의 말은 정말 하나하나가 공감되었다.

 

이미 초등,중등,고등,대학교 과정까지 거친 나지만, 배우고나면 잊어버리는게 다반사였고, 


어디에 무엇에 써야하는지를 모르는게 나의 현실이었던 것 같다.

 

참 공감대가 많은 영화 세 얼간이. 


 

영화 마지막엔 저런 친구라면 나도 비행기를 세워서 라도 만나고, 바지 입는 것도 잊은 채 나갈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고

 

내 주변에는 저런 친구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영화의 엔딩장면은 내가 제일 가고 싶었던 북부인도의 판공초, 레.

 

언젠간 반드시 가보고 말겠다.



감동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영화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이 영화 세 얼간이를 추천해 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