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공예, 여친님 선물 카드홀더 만들기!

가죽공예/가죽 제품 제작 과정



가죽줄을 사올 때, 핫핑크와 민트색상 비슷한 하늘색 목걸이는

여친님께 만들어주려고 사온 목걸이 줄이였는데..

집에 와서 보니...!!

색상이 달랐다..


그래서 카드지갑을 작업했던 가죽으로 작업 개시!


작업 과정은 거의 같아서 사진으로 남기지 않고,

마지막 완성품 사진만 찍었다.


스튜디오 느낌 내려고 난리난리를 치며..

집에 간이 스튜디오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아무튼.. 짜잔..~!





확실히, 처음 만든 것보다 훨씬 완성도가 높다.

기리메나 바느질 가죽 두께 피할 등.. 마음에 들게 작품이 나왔다.


처음 카드홀더를 만들면서 느꼇던 부분들을 보완하면서 만들었더니,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온 듯.


다만 아쉬운 점이 한가지 있다면,

시접부분에 줄을 못넣은 것과, 시접한 부분이 평행이 아니라 약간 굴곡이거나 사선이다.


줄을 넣지 않은 것은, 넣으려고 본드주걱과 폴더로 문질로 보니까,

가죽이 벗겨지려고 한다...;;; 그래서 하지 않았고,


시접부분을 얇게 피할을 했는데, 가죽이 늘어났는지, 원하는 대로 접히지 않아서 평행을 만들지 못했다.

이부분은 연구와 연습을 좀 더 해야할 듯 하다.





바느질도 꼼꼼히 잘 되었다.

무엇보다, 기리메 칠하는 것을 좀 변경했다.


가죽 사이 계곡을 매꾸려고 노력했는데, 

결과가 좋은 듯.


이번에도 보완하면서 만들었다고 하지만,

역시나 느낀점이 많다.


기리메칠을 할때 완전히 확실히 말르고 나서 사포질을 해야한다.

확실히 건조되었다는게 가장 중요하다.


만졌을 때 건조되었다고 생각이 되어서 사포로 문질러서 기리메가 겉면이 갈리는게 아니라,

때처럼 일어나지거나, 본드 떄듯이 일어난다면 건조된것 같아도 건조되지 않은 것이다.


기리메칠은 건조가 포인트 인듯.







아래부터는 만든 카드홀더 사진전!



















가죽공예는 할수록 많이 느는 것 같다.

더불어 할수록 사고싶은 공구가 늘어난다... 아...

맙소사...